[사천시 소식] 수산종자 방류 본격화·사천향교 석전제 봉행 등

박종운 기자 / 2022-05-12 10:41:50
청소년복지센터, 위기청소년에 이발·미용지원 업무협약  경남 사천시는 농·어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어업인들이 수산종자를 사천 앞바다에 방류하는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5월부터 11월까지 볼락·감성돔 등 12종 250만 마리 5억4000만 원 상당의 어린고기와 종패를 연안 해역 및 내수면에 방류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산종자를 방류하는 해역은 어업인들과 지역민의 의견수렴을 통해 정해졌다. 바다목장 사업지, 인공어초 시설 지역 등 어종별 서식이 적합한 80여 곳이다.
 
시 관계자는 "어업인들이 어로활동 중 잡히는 어린고기는 반드시 다시 방류하고, 불법어업을 추방하는 등 수산자원 증강 시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3년 만에 열린 사천향교 춘기석전제 성황리에 마쳐

▲ 사천향교 춘기석전제 제례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향교(전교 강석구)가 11일(음력 4월11일) 향교 대성전에서 유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춘기석전제를 봉행했다.

석전제(釋奠祭)는 공자(孔子)를 모신 문묘(文廟)에서 선성(先聖)·선사(先師)에게 지내는 제사로, 향교의 가장 큰 행사의 하나다. 

이날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이 초헌관, 장효기 유림이 아헌관, 김영호 사천경찰서장이 종헌관을 맡아 제례를 진행했다. 
 
이날 사천향교는 춘기석전제(11일)와 추기석전제(9월 28일)의 일정을 내년부터는 춘기는 2월, 추기는 8월 상정에 각각 올리기로 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에 이발·미용지원 업무협약 

▲ 위기청소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미용실 공주머리헤어숍과 이·미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영숙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관내 위기청소년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자원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