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라돈안전 제품인증' 획득

박일경 / 2022-05-09 10:56:29
한국표준협회-연세대 라돈안전센터 공동 개발
WHO보다 강화된 기준 적용…V6 등 안전성 인증
세라젬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의 '라돈안전 제품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라돈안전 제품인증은 표준협회와 연세대 라돈안전센터가 공동 개발한 라돈 안전 평가모델(RnS)을 토대로 제품의 라돈 농도 및 관리수준을 측정·평가하는 세계 최초의 인증 제도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하는 기준보다 강화된 인증 기준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라돈안전 제품인증' 획득한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제공]

라돈은 널리 알려진 발암물질로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기구(IARC)는 라돈을 폐암 유발 위험이 가장 높은 1등급 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최근에는 백혈병 발병 위험 간의 연관성을 규명한 연구결과도 보고된 바 있다.

세라젬은 이번 평가에서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와 V4의 라돈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세라젬이 인증 받은 '라돈안전 제품인증'은 동일 제품규격으로 생산되는 제품을 대상으로 라돈방출량과 관리 시스템을 측정해 허용기준치 이내 제품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돈안전 제품인증을 획득한 세라젬 V6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승인받은 것이 특징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중국 약감국, 유럽 CE 등 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의료기기로서 인증 받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몸이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100% 국내에서 진행되는 엄격한 척추 의료가전 생산 공정과 품질 테스트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ㅎ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