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은 지역사회 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놀이, 직업·진로, 음악놀이, 교육연극, 신체놀이, 원예공작 등 모두 10개 영역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 위주로 구성됐다.
쿠키 속에 숨은 문장을 읽고 책의 내용을 찾아보면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는 '쿠키 속에 숨은 책을 찾아라!', 현직 범죄분석관과 함께 과학수사와 프로파일러에 대해 알아보는 '도전! 과학수사'가 대표적이다.
음표 보드놀이로 음악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동요', 반려 식물을 직접 만들며 생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원예 테라피'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량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해소하고, 정서·심리 회복과 학습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과학체험관 로봇 특별전 14일부터 6월12일까지 개최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로봇과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로그인, 로봇 플레이스' 특별전을 연다.
이 특별전은 가까운 미래에는 우리 주변의 일상 공간인 집과 도서관, 가게, 놀이터 등에서도 다양한 로봇이 상용화될 수 있음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 위주로 구성된다.
로봇과 대화하기, 로봇과 짐 운반하기, 로봇 군무 감상하기, 로봇이 만든 아이스크림 먹기, 로봇과 게임하기 등 9종의 로봇(반려로봇, 서비스로봇, 자율주행로봇 등)과 함께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다.
관람 희망자는 7일부터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1일 4회 운영하고 회차별 40명씩 입장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다.
이연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장은 "관람객들이 즐거운 로봇 플레이스에 로그인해 다양한 로봇을 만나고 친해질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