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소식] 초등교 체험수업 강화·과학체험관 로봇 특별전

임순택 / 2022-05-06 11:54:32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월까지 초등학교 85개교 100학급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놀이·체험 중심의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인 '즐거운 학교, 재밌는 수업'을 운영한다.

▲ 부산시교육청 청사 전경 [최재호 기자]

이 수업은 지역사회 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놀이, 직업·진로, 음악놀이, 교육연극, 신체놀이, 원예공작 등 모두 10개 영역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 위주로 구성됐다.

쿠키 속에 숨은 문장을 읽고 책의 내용을 찾아보면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는 '쿠키 속에 숨은 책을 찾아라!', 현직 범죄분석관과 함께 과학수사와 프로파일러에 대해 알아보는 '도전! 과학수사'가 대표적이다.

음표 보드놀이로 음악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동요', 반려 식물을 직접 만들며 생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원예 테라피' 등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량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해소하고, 정서·심리 회복과 학습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과학체험관 로봇 특별전 14일부터 6월12일까지 개최

▲ '로그인, 로봇 플레이스' 특별전 포스터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로봇과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로그인, 로봇 플레이스' 특별전을 연다. 

이 특별전은 가까운 미래에는 우리 주변의 일상 공간인 집과 도서관, 가게, 놀이터 등에서도 다양한 로봇이 상용화될 수 있음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 위주로 구성된다. 

로봇과 대화하기, 로봇과 짐 운반하기, 로봇 군무 감상하기, 로봇이 만든 아이스크림 먹기, 로봇과 게임하기 등 9종의 로봇(반려로봇, 서비스로봇, 자율주행로봇 등)과 함께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다.

관람 희망자는 7일부터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1일 4회 운영하고 회차별 40명씩 입장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다. 

이연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장은 "관람객들이 즐거운 로봇 플레이스에 로그인해 다양한 로봇을 만나고 친해질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순택

임순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