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월아산 레포츠단지·국민체육센터 '웰빙센터' 개장

박종운 기자 / 2022-05-02 13:05:04
경남 진주시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 산림레포츠단지 1단계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4일 개장한다. 

▲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 조성되고 있는 산림레포츠단지 모습 [진주시 제공]

'월아산 숲속의 진주' 안에 위치한 산림레포츠단지는 월아산 계곡의 높낮이 차이와 특색 있게 자리 잡은 숲속 공간을 이용한 체험시설이다.

진주시는 전체 사업 중 일부인 '네트어드벤처' '트리탑' '곡선형 짚와이어'를 지난 3월 조성 완료한 뒤 지금까지 시범 운영 과정을 거쳤다.

이번에 1단계로 개장하는 산림레포츠 시설은 나무구조물과 숲을 이용해 그물을 배치한 놀이시설 '네트어드벤처', 곡선 파이프라인을 따라 하강하는 모험 체험시설 '곡선형 짚와이어', 숲의 정취를 보다 가까이 즐길 수 있는 '하늘 숲길'이다. 
 
올해 하반기 선을 보이게 되는 2단계 시설은 산 지형을 따라 연결한 줄 위에서 공중 자전거 페달을 돌려 산림 속을 이동하는 '에코라이더',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인 '키즈 어드벤처', 고공 낙하하는 '직선형 짚라인' 등이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체험·레저·휴양·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휴양단지다. 단지 안에서 가장 먼저 조성된 '월아산 우드랜드'는 기존 목공체험과 함께 다양한 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산림교육의 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진주국민체육센터에 '스포츠웰빙센터' 문 열어

사단법인 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달 29일 진주국민체육센터에 '스포츠웰빙센터'를 개소했다.

▲ 지난달 29일 열린 진주국민체육센터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 모습 [진주시 제공]

이곳 '스포츠웰빙센터'는 체력측정,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등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크라이오, 산소챔버, 디톡스안마기, 성장판 자극기 등의 기구를 구비하고 재활 및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한다. 센터 내 기구 이용은 유료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시장 권한대행은 "시민들이 스포츠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보급에 더욱 앞장서 달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