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남강댐지사, '친환경 영농' 업무협약 경남 사천시는 관내 위험도로 교통사고 예방과 유사시 빠른 도로 정상화를 위해 위험도로 관리용 CC(폐쇄회로)TV를 설치한다고 2일 밝혔다.
사천시는 총사업비 1억1000만 원을 투입해 관내 주요 도로 중 계절적인 요인과 최근 기상 이변으로 인한 도로 상황 변화에 민감한 도로 9곳에 위험도로 관리용 CCTV를 설치할 방침이다.
설치 장소는 도로는 굴곡이 심하고 급경사 구간인 사남면 구룡저수지, 축동면 상탑고개, 곤양면 환덕고개, 사천대교, 곤양면 고동포고개, 서포면 조도고개, 곤명면 성방고개 등이다.
지난 4월부터 CCTV 설치 공사에 들어간 사천시는 이번 달 말까지 공사를 준공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서, 개서식 모인 쌀 어려운 이웃에 기탁
사천해양경찰서(해경서장 옥창묵)는 지난달 29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개서식 행사에서 모인 쌀(백미 49포)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했다.
같은 달 15일 개서식을 가진 사천해양경찰서는 사천시를 비롯해 남해·하동·고성군 일부의 해양 안전과 치안을 맡는 등 경남 서부권 해역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옥창묵 해경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세대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사랑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우리동네 공감상담소' 운영
사천시는 5월부터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물리적, 심리적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견을 위해 '우리동네 공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공감상담소'는 관내 희망 아파트를 대상으로 출장 상담(초기상담)을 진행한 후 검사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을 선별해 센터와 의료기관에 연계한다.
매주 월·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데, 정신건강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water(수자원공사) 남강댐지사와 친환경 영농 MOU
사천시 곤양면·곤명면·축동면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친환경 인증 농가는 K-water(수자원공사) 남강댐지사로부터 친환경농업을 위한 소모성 농자재 등을 지원받게 된다.
사천시에 따르면 K-water 남강댐지사가 사천시·진주시·하동군과 '댐주변지역 친환경 영농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28일 정연수 남강댐지사장, 임호숙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water 남강댐지사 상황실에서 열렸다.
남강댐지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사천시, 진주시, 하동군 등 댐 주변지역 11개 면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친환경 인증 농가에 친환경농업을 위한 소모성 농자재 등을 직접 지원해준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