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소식] 드림스타트 요리교실·이륜차 불법 구조변경 단속

임순택 / 2022-05-02 10:36:03
경남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30일 사례관리 아동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생활관에서 요리교실을 통한 부모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지난달 30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생활관에서 거제시 드림스타트의 부모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거제시 제공]

이번에 실시한 부모 힐링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체험으로 양육과 일상에 지친 드림스타트 부모들에게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정서적 치유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부모들은 제철김치, 깻잎장아찌, 연근샐러드, 토마토 커리 등 다양한 요리를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미경 거제시 아동돌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참여자들께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일상회복에 발맞춰 많은 부모와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면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륜자동차 불법 구조변경 합동단속 

거제시는 지난달 29일 고현시외버스터미널 중심으로 거제경찰서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자동차 불법 구조변경 등 각종 자동차관리법 위반사항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주요 단속 대상은 소음장치 불법 구조변경, 불법 등화장치 장착, 번호판 위반(가림, 훼손, 미부착), 봉인 훼손, 등화장치 고장 등이다. 

거제시는 이날 합동단속 결과, 번호판등 고장과 불법 안개등·LED 등화장치 장착, 소음기 임의구조변경 등 10여 건을 적발했다. 

거제시는 이륜자동차 불법 행위를 근절하고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거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조해 연중 주기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순택

임순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