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남사예담촌 공예展·한방약초축제 포스터 공모 등 

박종운 기자 / 2022-04-29 10:19:56
성인문해교육 맞춤형 동화책 제작 추진
송덕사, 단성면사무소에 사랑의 쌀 기탁
전통 고택과 부부 회화나무 등 옛 선조들의 정취가 가득한 경남 산청 남사예담촌에서 공예작품 전시·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 산청 남사예담촌의 날염 공정 모습 [산청군 제공]

29일 산청군에 따르면 5월 4일부터 8일까지 단성면 남사예담촌에서 '제15회 산청군공예협회 작품전 및 판매·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산청군과 산청군공예협회(회장 박영진) 주최·주관으로 마련된다. 협회 회원 27명이 도자기와 한지, 섬유, 가죽, 목공예 등 6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원들은 다앙한 작품을 출품하는 한편 전통공예 체험부스와 공예품·농특산물 판매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지역 상가(숙박업소·식당 등) 이용 후 당일 5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지역사랑상품권 1만 원권도 선물(1인 1일 최대 2만 원)을 한다.
 
행사장과 주변상가에서는 제로페이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알뜰하게 공예품 구입과 주변상가를 이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 모바일 앱으로 '온라인 산청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10% 할인된 가격에 상품권을 구매·사용할 수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5월10일까지 공모 

▲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경남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임종식)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스트 공모에서는 올해로 22회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의미 상징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축제 소재인 '전통한방' '항노화 웰니스' '동의보감' '지리산 산청 청정약초'의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게 주요하다는 게 산청군 측의 설명이다.

응모자격은 사업자 등록을 필한 인쇄·출판·디자인 업체다. 공모 선정자에게는 축제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납품권이 부여된다.

성인문해교육 '맞춤형 동화책' 제작 추진

▲성인문해교육 맞춤형 동화책 제작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어르신 맞춤형 교재를 만드는 '푸른문해 동화책 제작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화책 제작사업은 문해교육강사와 어르신이 참여해 성인문해교육 맞춤형 부교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효과적 교육을 위해서는 시중에 판매되는 책보다 글자가 더 큰 부교재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산청군은 교육부와 국가평생진흥원이 추진한 '2022년 성인문해 교육 지원사업 광역문해교육' 특성화 부문에 선정돼 국비 1000만 원을 확보했다.

향후 지역에 거주하는 동화작가를 강사로 초빙, 문해교육강사를 대상으로 동화쓰기와 삽화 그리기 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성면 송덕사, 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쌀 기탁

▲ 단성면 송덕사 원빈 주지스님이 유승주 단성면장에 이웃돕기 쌀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 단성면 소재 송덕사(주지스님 원빈)가 최근 이웃돕기 쌀 380㎏(100만원 상당)을 단성면 사무소에 기탁했다. 
 
송덕사는 지난 2018년부터 지역 저소득 세대를 위한 쌀과 후원금을 기탁한 것은 물론 저소득층 중고교생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유승주 단성면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