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충남 천안서 '이봉주 마라톤대회' 열린다

박상준 / 2022-04-28 10:56:01
28일 풀코스 설계를 위해 착수보고회 개최 올 가을 '한국마라톤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이봉주(53) 선수를 기념하는 '천안 이봉주 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 '이봉주 마라톤 대회' 준비를 위해 만난 이봉주(우) 선수와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칭 '천안 이봉주 마라톤대회' 개최를 위한 마라톤 코스 개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선 마라톤 풀코스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코스와 대회 명칭 선정 방법 등 마라톤대회 개최를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는 천안 이봉주 마라톤대회를 위해 선수 경험을 살려 코스 직접 설계 및 이름을 붙이고 대회 당일 전국의 마라토너와 함께 힘차게 달리며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남 천안 성거면 출신인 이봉주 선수는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마라톤 은메달과 제 50회 후쿠오카 마라톤 우승, 2001년 보스톤 마라톤 우승,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마라톤 금메달을 차지한 국민마라토너다.

이봉주 선수는 "환경이 좋고 안전하면서 마라토너들이 지루하지 않을 코스를 개발하고 싶다"며, "천안시는 입지 조건이 좋은 만큼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으로 마라톤대회가 잘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