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고 서비스는 기존 읍·면 행정자치센터에 방문해 신고할 수 있었던 시스템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 시행은 25일부터다. 신고는 온라인 신고 채널 '여기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배출자는 수거 및 처리 과정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장이 관외에 있는 등의 사유로 직접 읍·면사무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많았다"며 "이번 온라인 신고 서비스를 통해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희망나눔캠페인 우수 기부자 3명에 감사패 전달
산청군은 2022년 희망나눔캠페인 기부자(개인·단체) 중 3명에게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회장 강기철)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상공인은 김종훈 대한자재 대표, 곽광규 파리바게트 산청점 대표 곽광규, 홍성갑 건축사사무소 대표 등이다. 감사패 전달식은 코로나19를 감안해 방문 전달 형식으로 대체됐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이웃사랑 실천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이웃에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 '성작공작소' 운영…"탈(脫) 인터넷"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탈 인터넷을 위한 '성장공작소(두 평 집짓기)' 사업에 돌입했다.
산청군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인 '성장공작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단순 집짓기가 아닌 전문 상담사의 인성교육과 정서지원을 기본으로 짜여졌다.
특히 건축전문가의 지도로 인터넷 게임 속 가상이 아닌 실제 현실에서 오감을 통한 대뇌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수도와 전기시설이 없는 사용 가능한 이동식 주택을 지어보면서 현실감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탈 인터넷을 통해 건강한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