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지난해부터 도로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요 국도변 2ha에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했다.
국도 3호선과 20호선, 33호선 도로변에 산수유와 살구나무 등 7종의 꽂나무를 심었다. 3월부터 8월까지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10억 원을 추가 투입해 지역 내 농공단지에 미세먼지·소음 차단 숲을 조성한다. 금서농공단지 0.6ha, 화현농공단지 0.4ha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미 조성된 미세먼지 차단 숲을 잘 관리하는 것은 물론 신규 조성에도 힘써 오염물질 차단과 경관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산엔청쇼핑몰 '지리산 봄나물 할인해봄' 기획전
산청군은 6일부터 30일까지 군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에서 '지리산 봄나물 할인해봄'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지리산 청정골에서 자란 명이나물(산마늘), 취나물, 두릅, 엄나무순, 눈개승마, 곰취, 머위, 뽕순나물 등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배송은 무료다.
또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산엔청쇼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에서도 동시 진행한다. 전 상품 무료배송과 스토어찜 및 후기를 작성하면 적립금 혜택도 준다.
상품 구매는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 및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면 된다.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