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기념…KT, 에뛰드와 '순정 비건' 화장품 협업

조성아 / 2022-04-04 10:34:13
22일 지구의날 맞아 포장 일러스트에 '제로 웨이스트' 의미 담아
20대 전용 브랜드 Y 컬쳐 프로젝트 제품 지속적으로 선봬
KT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프로젝트 제품을 선보인다. KT는 4일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한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에뛰드 '순정'의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순정 약산성 5.5 진정 토너,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 순정 시카밤)을 2021년 'Y아티스트 공모전' 우수 참가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커브사인(curvesign)'이 디자인한 것이다.

▲KT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에뛰드와 협업한 '순정 비건' 제품을 선보인다. [KT 제공]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의 컬쳐 프로젝트다. KT는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협업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축하하는 모습과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등을 커브사인 작가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제품은 네이버 에뛰드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4월 한 달간 구매 시 1건당 1천 원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한국 환경 교육 협회에 기부된다. KT는 또 대나무칫솔, 에코파우치 등 친환경 세트로 구성된 '순정 콜라보 스페셜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침체된 문화 예술계와 신진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20대 트렌드를 반영한 다앙한 콜라보 아이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