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고객 소통 플랫폼 론칭 "상품·서비스 개발에 반영"

김혜란 / 2022-03-30 10:24:50
정기 서베이와 다양한 주제의 특별 서베이로 이원화 운영 기아가 통합 모바일 앱 Kia VIK(기아 빅)에 고객 소통 기능을 추가했다. 기아는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 대고객 소통 플랫폼 '여러분의 자동차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론칭 한다고 30일 밝혔다.

▲ 기아 소통 플랫폼 론칭 [기아 제공]

기아는 자동차 라이프 관리가 주된 서비스인 기존 통합 모바일 앱 Kia VIK에 고객 소통 플랫폼을 추가하고 이 곳에서 시장 환경과 고객이 요구를 신속히 파악,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아 통합 모바일 앱 Kia VIK 내 전용 페이지에 론칭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은 상시로 운영하는 △정기 서베이와 매번 변화하는 주제로 소통하는 △특별 서베이의 두가지 방식으로 이원화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기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반기 1회 참여 가능한 △정기 서베이는 구매 이력, 대차정보, 라이프스타일별 관심 차종, 향후 구매 의향 정보 등 약 20여 개의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매번 주제가 바뀌는 △특별 서베이는 특정 차량 구매고객 혹은 서비스 이용 고객 등과 같이 서베이 대상자에 한해 별도 참여가 가능하며 다채로운 주제를 발굴하여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란

김혜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