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8월 '청사 증축' 착공 예고…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박종운 기자 / 2022-03-26 09:50:12
동편주차장에 지상 5층 규모…68억 투입해 내년 8월 완공 경남 거창군은 25일 청사 증축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 거창군청 증축사업 설계공모 조감도. [거창군 제공]

거창군 청사 증축사업은 부족한 사무 공간 확보와 주민 및 직원들의 편의시설, 유휴공간 확장을 통한 공공업무 및 행정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군은 지난해 9월 청사 동편 주차장 도유지 확보를 시작으로 경남도 공공건축 사전검토 승인, 거창군건축위원회 심의 등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올들어 1월 17일 설계공모 공고를 해서 이번 달 15일 8개 작품을 접수한 뒤 22∼23일 이틀에 걸쳐 최종 당선작과 입상작 등 5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공공건축가, 건축사, 대학교수 등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됐다.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심사위원별 평가 내용과 점수를 공개할 것이란 게 거창군의 설명이다.

거창군은 현재 군 청사의 동편주차장을 중심으로 지상 5층 규모로 68억 원을 투입해 4월 설계 용역을 거쳐 8월께 착공할 예정이다. 준공 목표 시점은 내년 8월이다.

구인모 군수는 "앞으로 추진할 군 청사 증축사업과 기존 청사 내 사무 공간 재배치를 통해 권위적인 관공서가 아닌,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열린 군 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