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출시

조성아 / 2022-03-24 10:46:48
전 모델 에너지효율 1등급·친환경 R32 냉매·솔라셀 리모컨 적용 삼성전자가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이하 무풍갤러리 슬림핏)'과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25일 출시한다.

무풍갤러리 슬림핏 신제품은 기존의 냉방 성능을 유지하면서 더욱 슬림해진 사이즈와 강화된 친환경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영통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측은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소비전력을 최대 90% 절약하는 '와이드 무풍냉방'과 4개의 팬이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하이패스 서큘 급속냉방'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무풍갤러리 슬림핏 제품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무풍갤러리 슬림핏 신제품에는 다양한 친환경 기술들이 적용됐다. 친환경 냉매 R32가 적용되고 일회용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솔라셀 리모컨이 도입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R32 냉매는 기존 R410A 냉매에 비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아 연간 탄소배출량을 크게 절감해준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형 무풍에어컨 클래식 3종과 미세 청정 기능을 강화한 2022년형 Q9000 에어컨도 함께 출시한다.

이무형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슬림한 디자인에 강력한 냉방 성능, 환경까지 생각하는 무풍갤러리 슬림핏은 소비자들에게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