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모바일,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 출시

조성아 / 2022-03-23 19:10:08
홈페이지에 등록만 하면 분실폰 위치 확인 가능 앞으로 U+알뜰모바일 알뜰폰 가입자는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걱정을 덜게 됐다.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이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디어로그는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자회사다. 

U+알뜰모바일의 '분실폰 위치 찾기'는 간단한 등록만 해두면 폰을 잃어버렸을 때 분실폰의 위치를 직접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U+알뜰모바일이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내놨다. [미디어로그 제공]


미디어로그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들은 폰 분실시 분실 등록이나 일시정지로 타인이 이용하는 것을 막았지만, 휴대폰을 찾기 힘든 불편함이 있었던 점을 감안해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디어로그는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알뜰폰 업계에서 현재 미디어로그가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U+알뜰모바일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분실 등록 후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의 현재 상태와 위치가 지도상에 표시돼,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위치를 조회하면 분실폰에 자동으로 위치 조회 문자 발송 및 알람음이 울린다. 

분실한 스마트폰 전원이 꺼진 경우도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로그 관계자는 "분실폰 찾기는 휴대폰이 꺼지기 전 마지막으로 교신한 기지국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경을 특정할 수 있어 분실폰을 찾기가 좀 더 수월하다"고 설명했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NVO 사업담당은 "고객들은 요즘 통신부터 은행, 결제 등 모든 업무를 휴대폰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며 "분실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