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라는 청렴 문구를 선정하고, 부서 입구 출입문에 부착해 출근시 매일 청렴실천 다짐을 하고 있다.
또 매월 1회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 상호간에 청렴 도서를 공유하고 토론한다. 특히 전 직원 릴레이로 '청렴' 글자 만들기를 한마음 한뜻으로 실시, 청렴 실천 각오를 다지고 있다.
정명균 주무관은 "공무원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자 의무가 바로 '청렴'과 '친절'로, 이를 지켜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지리산함양시장 상인회 이현근 회장 취임
서춘수 함양군수는 18일 군수실에서 코로나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현근) 관계자와의 면담 시간을 가졌다.
이날 면담은 (사)지리산함양시장 상인회 신임 회장단의 변경에 따른 방문 인사와 겸해 이뤄졌다.
서춘수 군수는 이임하는 이광수 회장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이현근 신임 회장에게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함양군에서는 전통시장 이용객의 접근성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리산함양시장 제3주차장 증설사업과 소방도로 진입로 개설, 아케이드 설치 사업을 진행중이다.
한돈협회, 올해도 사회복지시설에 사랑나눔 행사
한돈협회 함양지부의 나눔 활동이 올해도 이어졌다.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함양지부는 지난 18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체류형 창업지원 센터에서 300만 원 상당 축산물(돼지고기 300㎏)을 성민보육원 외 사회복지시설 11개소에 전달했다.
김기환 지부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힘을 모았다"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품질 좋은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