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자 마자' 갤럭시A vs 아이폰SE 판매전 '후끈'

조성아 / 2022-03-18 15:32:42
이통사들 18일 사전 예약 판매 일제히 돌입
찾아가는 보상 서비스, 사은품 등 혜택 다양
11번가, 12개월 무이자 할부 등 유통사도 동참
삼성전자와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 시작됐다. 이동통신사들을 비롯, 유통점들까지 가세하며 '갤럭시 A53 5G'와 '아이폰SE 3세대'의 사전 판매가 18일부터 일제히 시작됐다.

갤럭시A53이 17일 밤 11시에 처음 공개된 지 불과 12시간도 되지 않아 시장은 벌써부터 후끈 달아오르는 양상이다. 사전 판매는 시작하지만 두 모델 모두 정식 출시까지는 시간이 남아 있는 상태. 아이폰SE3의 정식 출시는 3월 25일, 갤럭시 A53은 4월 1일이다.

▲ 갤럭시 A53 5G 모델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이통 3사 다양한 사은품 제공, 삼성전자 제공 혜택 동일

이통사들은 18일부터 일제히 갤럭시 A53과 아이폰 SE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전국 SKT 공식 대리점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갤럭시A53 모델을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드사 할인·T멤버십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선충전 탁상시계'를 사은품으로 준다.

KT도 전국 KT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갤럭시 A53 5G와 함께 KT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하면 데이터 완전 무제한에 콘텐츠 무제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삼성초이스' 가입 고객은 삼성전자 인기 제품 1종을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제품은 '더 프리스타일', '비스포크 큐브 화이트+와인&비어 패키지', '비스포크 큐브 에어(53㎡)', '갤럭시 버즈2+무선충전 듀오', '갤럭시탭 A7 Lite (32GB/Wifi)'까지 총 5가지 제품이다.

KT 측은 "현대 제휴카드(슈퍼 2.0+ 카드, 전월 50만 원 사용조건)를 활용하면 월 최대 2만 원 추가 할인을 받아 월 2만 원 대로 5G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샵 구매 고객들에게 '팬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엑센 N620 블루투스 이어폰', '셀렉트 블루투스 무선 겸용 키보드', 'UM2 무드조명 고속충전기', '엑센 스마트워치 A320'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G마켓·옥션, GS25, GS프레시몰, 카카오T, 하나멤버스, 요기요 등 7개 제휴사 중 1개를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는 쇼핑쿠폰팩도 제공한다.

갤럭시 A 사전 예약 고객들은 어느 통신사를 이용하든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사전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A53 5G 사전예약 혜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공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권 △원드라이브(OneDrive) 100GB 6개월 무료체험 쿠폰이다.  

▲ 아이폰 SE3 이미지 [통신3사 제공]

아이폰 사전예약 혜택 다양
SKT 맞춤형 배송·KT 아이패드 미니6 경품·LG유플 요금제 혜택

이통사가 제공하는 추가 혜택은 아이폰 SE3가 더 다양하다. 

SKT는 △맞춤형 배송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 △T기프트를 사은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5000명은 출시 당일 아이폰 SE3를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 중 '찾아가는 보상 서비스' 신청 고객에겐 전문가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해 쓰던 중고폰을 감정해 보상판매를 진행한다. 

2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품 케이스가 제공된다. 또 T다이렉트샵 사전예약 고객들에겐 9종의 기프트(△에어태그 △카드 수납 케이스 △카카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중 원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SKT는 아이폰 SE 3세대 전용 휴대폰 보험도 출시한다. 현재의 분실·파손보험과 혜택은 동일하지만 이용료가 약 24~31%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6 △코닥 미니샷3 △브리츠 스피커 △엑토 키보드 △오키오 레트로를 증정한다. 인스타그램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추가로 애플워치 SE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SE3 출시에 맞춰 공식 온라인몰 유샵 요금제 혜택을 강화했다. 

4월 말까지 온라인 전용 요금제 5G 다이렉트 65(월 6만5000원)에 가입한 고객은 넷플릭스(베이직)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팩' 혹은 애플워치 SE나 에어팟 프로 할부금을 24개월간 할인받을 수 있는 '애플팩'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사전예약고객 및 일반 구매 고객에게 △두피케어 마사지기 △무드등 고속충전기 등 사은품 중 1종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수도권과 전국 광역시 거주고객에 한해 출시 당일 새벽배송도 실시한다. 

11번가, 갤럭시 A 사전예약시 9개 카드사 11% 할인쿠폰

유통사인 11번가도 갤럭시 A 사전예약 판매 경쟁에 동참했다. 갤럭시A53 자급제 모델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한, 현대, NH농협, KB국민, 삼성 등 9개 카드사 '11% 할인쿠폰' △T멤버십 3천원 할인 △SK페이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갤럭시워치4 30% 할인쿠폰 등을 지원한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