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기초접종은 소아용 화이자백신으로 8주 간격으로 1·2차에 걸쳐 이뤄진다. 오는 24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31일 지역 내 15개 위탁의료기관에서 첫 접종을 시작한다.
14일부터 바뀐 코로나19 검사·치료체계에 따라 동네 병·의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코로나19 양성 시, 추가로 PCR 검사 없이 확진자로 판정하고 바로 진료·상담을 실시한다.
60세 이상은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을 수 있어, 확진된 시민이 보다 빠르게 치료제와 처방약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의료기관의 환자관리 체계도 바뀌었다. 기존에는 코로나19 확진 시 음압 격리병상에만 입원하도록 됐지만, 음압격리실 외 일반 격리실에도 여건이 허락하면 입원할 수 있다.
장유스포츠센터, 8년만에 최신 냉·난방 시스템 구축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장유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 최신 냉·난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난 2004년 3월 준공 당시부터 사용해 오던 체육관 기존 냉·난방기는 장기사용에 따른 설비의 노후화와 가동·에너지 효율성 저하 등의 문제를 안고 있었다.
김해시는 체육관 2층 트랙 천장 측과 동서남북 방향으로 실내기 12대와 외부에 실외기 6대를 설치해 사각지대 없는 냉·난방 환경을 조성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하반기 '찾아가는 아카데미' 개최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에서 주관한 '찾아가는 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돼, 장애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5회에 걸친 강좌를 마련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9월 22일 윤선 강사의 '즐거운 인생, 행복한 인생'으로 시작된다.
이후 △웃음치료 행복찾기(박근자 강사) △게임으로 행복에너지 올리기(김현주 강사) △내 마음 사용설명서(신진규 박사) △음악스토리텔링 장애인 인식개선(김선영 강사) 등의 강좌가 이어진다.
여미진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 침체돼 있는 정서를 행복과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행복과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