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포장, 모바일 플랫폼 구축…ESG경영 선도

박일경 / 2022-03-08 16:16:02
포장업계 최초…'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골판지 상자 제조 전문기업 태림포장은 비대면 경영환경 시대에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플랫폼, TALIMI(태리미)'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제지업계 최초 공장 발주 플랫폼 TALIMI는 편리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는 물론, 발주부터 출하까지 주문 전(全)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트래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특히 TAILIMI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과 비대면 1대 1 고객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의 업무 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했다.

▲ 포장업계 최초 모바일 공장 발주 플랫폼 TALIMI(태리미). [태림포장 제공]

TALIMI는 지난 1월 런칭 이후 단 1개월 만에 기존 태림포장 고객사의 25%가 가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4시간 주문이 가능해짐에 따라, 소규모 지함소(포장상자 2차가공 및 유통업체)의 만족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는 "태리미 모바일 시스템은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비대면 근무환경에 적합하도록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만들어졌다"며 "이는 태림이 추구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경영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태림포장은 '선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모든 임직원들이 지속가능한 태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태림포장은 이미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업 인증제도인 국제 환경인증시스템 ISO 14001, 친환경 산림인증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모바일 플랫폼 도입도 태림포장의 ESG 경영철학과 궤를 같이한다. TALIMI를 시작으로 스마트 오더 시스템 'TOS(Total Order System)'이 정착되면 1일 50건 이상의 거래선 방문을 줄이고, 종이 자원의 직접적인 절약 효과도 기대된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