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영국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조성아 / 2022-03-02 10:40:50
온도 관련 성능·에너지·소음 등 6개 항목서 최고 등급 획득 삼성전자의 '상냉장·하냉동(BMF, Bottom Mount Freezer) 냉장고'가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가 발표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위치는 총 28개 브랜드, 160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자사의 3개 모델이 총점 90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가 발표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 냉장고 모델 [삼성전자 제공]

위치는 영국에서 1957년 창간된 소비자 매체로 다양한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테스트한 후 '추천 제품'과 '비추천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총점 74점 이상을 받은 제품을 '추천 제품'으로 분류한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제품들은 빠른 냉각·냉동 속도, 온도 안정성, 정확한 온도 등 기본 성능과 에너지·소음 등 6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 '5스타'를 받았다. 평가는 냉각 속도, 냉동 속도, 온도 안정성, 권장 온도, 에너지, 소음, 사용성, 청소성 등 8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이무형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영국에서 삼성 냉장고가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에 제품 성능은 물론 에너지 소비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성아

조성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