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31일 개장…주차장·교통대책 비상

박동욱 기자 / 2022-03-02 08:34:27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 1일 현장 점검
개장 후 2주간 '사전예약제' 고객 분산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들어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오는 31일 개장된다. 이곳은 지난해 개장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러 차례 연기돼 왔다.

▲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 위원들이 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이와 관련, 부산시는 1일 자치경찰위원회 주관으로 주차장 확보 현황과 주 출입구 정체구간 해소방안 등 전반적인 교통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부산시와 경찰청은 기장해안로·동부산관광로 하위 1차로 확장을 완료하는 한편 신호·과속 무인단속카메라 6개소와 무단횡단 금지시설 4개소를 설치함으로써 운전자와 보행자 안전 확보에 중점을 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자체 주차장 확보와 고객 분산 계획을 수립하고, 개장 후 2주간 사전 예약제 시행과 오후권·야간권 할인 운영 등을 통해 방문 고객을 분산시킬 방침이다.

정용환 부산시자치경찰위원장은 "오시리아관광단지 교통대책 수립은 부산시자치경찰위원회 정기회에서 부산경찰청에 지시한 제1호 업무시책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존 내에 4만8000평(15만8677㎡) 규모로 조성된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존에는 15만 평(49만5867㎡) 규모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비롯해 쇼핑몰 루지 F&B 시설 등이 복합 개발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17종의 탑승시설과 관람시설을 선보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조감도 [부산시 제공]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