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관광공사 함께 '설리스카이워크' 집중 홍보 등

박종운 기자 / 2022-02-24 08:42:36
남해군산림조합 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남변마을회관 신축…기존 노후 건물 대체
농산물가공센터 머위장아찌 가공품 출시
바래길 미술관, 미술협회 이동기씨 초대전
경남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남해 방문의 해를 맞아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장충남 남해군수와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이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 사업'은 인지도는 낮으나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선정, 방송프로그램 유치 등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번에 '2022 경남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설리스카이워크'는 2020년 12월 개장한 국내 최초 비대칭형 캔틸레버(Cantilever) 교량이다.

스카이 워크의 끝부분 바닥은 유리로 돼있어, 해안절벽을 발아래에 두고 걸어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그네를 모티브로 제작된 '하늘 그네'는 아찔한 체험과 함께 멋진 해안경관을 볼 수 있는 액티비티(Activity)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SNS 콘텐츠 제작, 박람회 참가 등 공사 채널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간담회·자문회의 등을 통해 설리스카이워크와 주변지역이 더욱 활기를 띌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정중구 문화관광과장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에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사업 대상지로 우리군 관광지가 선정된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설리스카이워크와 인근지역의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산림조합 향토장학금 500만 원 기탁

▲ 남해군산림조합이 지난 21일 장충남 군수에게 향토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하고 있다. [남해군 제공]

남해군산림조합은 지난 21일 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 군수)에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정상영 남해군산림조합 조합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익 모델을 발굴해 이익을 조합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지역사회에도 환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해군산림조합은 2004년부터 지금까지 총 3200만 원을 향토장학금으로 기탁했다. 또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후원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남해읍 남변마을회관 신축…기존 노후 건물 대체

▲ 남변마을회관 준공식 모습 [남해군 제공]

남해읍 남변마을(이장 김정애)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마을회관 건립사업이 완료돼 20일 오후 2시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이주홍 군의회 의장, 류경완 도의원, 최태욱 노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남해군은 지난 1979년 건립된 기존 회관의 부지를 매입하는 한편 2억5000만 원을 투입해 인근에 현대식 건물로 신축했다.

장충남 군수는 "기존 회관이 43년이 경과되어 주민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으나 이번 신축으로 마을 주민 쉼터이자 소통의 장소로 활발히 이용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머위장아찌 7호 가공품 출시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관내 남면지역에서 생산된 머위를 활용한 '머위장아찌' 7호 가공품을 생산·지원했다.

머위장아찌는 남면 박형균씨가 재배한 머위를 가공·제조한 것으로, 개당 중량 375g으로 생산됐다. 남해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제조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머위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머위의 쓴맛을 내는 폴리페놀 성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바래길 작은미술관, 남해군미술협회 이동기 초대전

▲ 이동기 씨 작품 [남해군 제공]

남해바래길 작은미술관은 오는 3월 6일까지 남해군 주최 남해군미술협회 주관으로, 이동기(남해군미술협회 부회장) 초대전 '오늘·남해·여유'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수채화 9점, 유화 14점, 도자기 그림 4점 외 유화그림에 도자기를 접목시켜 새로운 장르를 시도한 작품 7점을 포함 총 3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지난 2012년 남해군에 보금자리를 마련한 이동기(57) 작가는 2017년부터 남해군미술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5년 사천 화력발전소 초대전, 2017년 라오스 국제미술관 초대전을 비롯해 여러 단체전과 기획전에 다수 참여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