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한달 여행' 참가자 모집·시설공단 환경부장관상 등

박종운 기자 / 2022-02-24 08:09:15
남양동사무소, 취약계층 이불·방역용품 전달
아기탄생 기쁨 나눠요…전광판에 축하 메시지
정신건강복지센터, 새보금자리로 신축 이전
경남 사천시는 3월16일까지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사천에서 한달 여행하기' 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 사천 관광홍보 포스터 [사천시 제공] 

모집인원은 여행동기, 여행계획 충실성, SNS 등 활동성 등을 감안해 15팀(팀당 1~2명)을 선정한다.

참가대상은 사천시 외 거주자 중 19세 이상으로 사천에 관심이 있고, SNS·유튜브 등을 통해 사천관광 홍보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1일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8만 원씩 체험비를 지원한다.

체류기간은 3일에서 최대 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진흥과 관광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번 1차를 포함해 올해 총 40팀의 참가자를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시설관리공단, '환경사랑공헌' 환경부장관상

▲ 사천시 시설관리공단 관계자가 23일 환경사랑공헌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23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제12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시상식에서 환경사랑공헌 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한 '행복더함 캠페인'은 행복한 사회를 형성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관·기업을 선정·포상하는 행사다.
 
지난 2017년 9월에 출범한 공단은 사업장의 탈(脫)탄소 에너지 전환, 온실가스 배출 저감, 친환경 자재 사용 등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박태정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친환경 활동을 필수 요소이자 영역을 더욱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따뜻한 겨울나기' 취약계층에 난방용품 전달

사천시 남양동 행정복지센터는 23일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10가구에 난방용품(겨울이불) 및 방역용품을 전달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들의 집을 방문해 읍·면·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사업비로 마련한 난방용품 및 방역용품을 일일이 배달했다.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함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더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아기탄생 기쁨 나눠요…전광판에 축하메시지

사천시는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온 시민이 함께 축하하기 위해 '아기탄생 축하메시지'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 출생아 중 신청자에 한해 사천IC, 시청 전광판, 시홈페이지, 시소식지 사천N 등에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말과 함께 축하 메시지를 게시하고 있다.
 
희망자는 아기 이름과 부모가 아기에게 전하는 축하의 글을 사천시청 혁신법무담당관 인구정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기 출생신고 시 또는 별도 신청도 가능하다.
 
아기탄생 축하메시지 운영은 소소하지만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행복과 추억을 아이와 가족에게 선사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새보금자리로 신축 이전

▲ 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경 [사천시 제공]

시민들의 마음건강과 행복한 삶의 파수꾼인 '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26일 새로운 보금자리로 자리를 옮긴다.

사천시는 시보건소 뒤편에 지상 2층 연면적 564㎡ 규모의 정신건강복지센터 건립사업을 마무리하고, 오는 3월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건립에는 총 28억 원이 투입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08년 용현면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업무를 시작했으나 용현면 행정복지센터의 신축 공사로 인해 신청사 건립이 불가피했다는 게 사천시의 설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