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국민세금 줄이는 3대 개혁 강력히 추진할 것"

장은현 / 2022-02-14 14:34:55
"박근혜 정부 고강도 개혁 이어갈 것"
공기업 등 공공개혁과 국가건전재정 개혁
원전산업 육성 등 산업개혁 세가지 제시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선 후보는 14일 "국민 세금을 줄이는 3대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선 후보가 지난 13일 경기 과천 중앙선관위에서 20대 대선 후보등록을 하고 있다. [뉴시스]

조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고령화시대를 맞아 미래세대 부담은 늘어나는데 지금의 여야 후보들은 포퓰리즘 정책으로 국민을 현혹하고 있다"며 "여야 후보의 공약대로 한다면 국가채무는 늘어나고 국민 세금은 늘어날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의 고강도 경제개혁을 이어가는 국민세금 줄이기 3대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3대 개혁으로는 △공기업 등 강력한 공공개혁 △원자력산업 육성 등 획기적 산업개혁 △포퓰리즘을 차단하는 국가건전재정 개혁을 제시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에서 공기업은 정권 시녀가 돼 정책 판단 능력마저 잃어버렸다"며 "탈원전으로 인해 원전산업이 크게 무너졌고 산업생태계도 붕괴되는 상황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조 후보는 "원전산업 등 에너지산업, 인공지능 등 차세대 기술산업, 생명산업 육성 등 산업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국가건전재정법을 제정하고 포퓰리즘으로 세금 늘리는 걸 국가범죄로 규정해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장은현 기자 e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은현

장은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