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열린 성금 전달 행사에는 김희석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점장, 김종천 정관읍장,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관마을이음'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요내용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위기대상자 조기 발굴 △신속하고 통합적인 복지 조사 △복지위기가구 급여지원과 서비스 연계 △민·관 협력 보호체계 지속적 운영 등이다.
아울렛은 이날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하면서 '정관마을이음' 사업의 첫 번째 후원업체가 됐다. 이번 기탁금은 정관읍 지역특화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지역 6개 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부산 기장군이 올해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산하 도서관별로 모집한다.
상반기 독서문화 강좌는 지역 6개 공공도서관에서 어린이·청소년·성인 등 계층별로 글쓰기·과학·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6개 도서관은 △정관도서관 △정관어린이도서관 △기장도서관 △대라다목적도서관 △고촌어울림도서관 △내리새라도서관 등이다. 이들 도서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당 12~20여 명의 인원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기장도서관·대라다목적도서관 성인대상 3개 강좌의 경우 대면으로, 그 외 강좌는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펼쳐진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