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4월 부산에 클라우드 혁신센터 개소

박동욱 기자 / 2022-02-10 09:04:45
부산시와 업무협약…지역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전방위 지원 국내 대표적 IT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오는 4월 부산 동서대학교 센텀 캠퍼스에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개소한다.

▲ 카카오워크 홍보 이미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부산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0일 오전 10시 40분 시청에서 지역 전통기업 디지털 전환 및 스타트업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4월 동서대 센텀 캠퍼스에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마련, 지역 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카카오그룹의 계열사로 2019년 설립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및 카카오워크, 챗봇 등 종합적인 정보통신(IT)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B2B(기업간 거래) IT기업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ICT산업 육성을 선도하는 부산시와 협업해 양 기관의 역량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다양한 산업 인프라를 보유한 부산 지역의 기업들과 동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박형준 시장은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매개체로 기술 선도기업과 협력을 통해 부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기업 성장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