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금액 따라 다양한 할인 및 구매 혜택 제공 오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색 선물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아성다이소, 이마트, G마켓·옥션 등 업체들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출시하며 밸런타인 축제에 적극 합류하고 있다. 100여 종이 넘는 밸런타인데이 상품들을 선보이는가 하면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을 묶어 67%까지 할인해 주는 특별 행사까지 등장했다.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을 가성비 높게 준비하도록 하트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가정용품의 제작·수리·장식을 직접 하는 것) 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밸런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하트 시리즈'는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트 디자인'을 주요 디자인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이다. 초콜릿 DIY 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등으로 구성했고 초콜릿은 일반적인 '판 초콜릿'뿐 아니라 사과향과 레몬향이 나는 '코인 초콜릿'까지 준비했다.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류 행사를 진행한다. 벨기에, 이탈리아 등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피코크, 노브랜드 초콜릿,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초콜릿까지 130여종의 상품을 특별 행사장에 모음 전개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연계 구매 할인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앱 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초콜릿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고디바, 길리안, 갤러, 벨지안, 벨파인 등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은 2개 이상 구매 시 20%를 추가 할인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행사에서 이마트는 처음으로 '고디바 72% 다크초콜릿 90g' 등 고디바 초콜릿 6종을 병행수입으로 들여와 판매한다.
G마켓·옥션은 오는 13일까지 '밸런타인 선물전'을 진행한다.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이고 할인쿠폰 지급과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닥스·헤지스·에스콰이어·빈폴·캘빈클라인·프레드페리·금강제화 등 인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도 만나볼 수 있다. 남성 의류·잡화부터 액세서리·언더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이 가능하다는 설명. 가입 고객 누구에게나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 받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0회,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10회 추가 제공한다. 또 특정 브랜드 제품에 함께 적용해 중복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대 15% 할인쿠폰'도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곽미령 기자 ayms7@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