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소식] 학습클리닉 '아이컨택' 프로그램 운영 등

임순택 / 2022-01-11 16:23:25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플러스' 공연단체 공모
겨울방학 중고생 학력향상 학습프로그램 운영
부산시교육청 소속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읽기·쓰기 학습 보충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집중 학습클리닉 '아이컨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에 학생 개별 집중지도를 통해 한글 해득 능력을 집중 향상시키고,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수요일과 토요일 2개 교실로 나눠 진행된다. 문해교육전문가 자격을 갖춘 언어재활사 4명은 음운인식, 운음규칙, 해독, 읽기·듣기, 문단글 읽기, 쓰기 등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1대 1 대면 학습지도를 한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습공백이 긴 겨울방학기간 읽고 쓰기가 어려운 학생들의 한글 해득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초학력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플러스' 공연단체 공모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예술 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플러스' 프로그램 공연단체 45개팀을 모집한다.

공모 신청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활동하고 온·오프라인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단체다. 지원 영역은 국악, 클래식, 연극, 무용, 양악, 마술 등이다.

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공연을 위해 부산뿐 아니라 울산·경남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까지 확대해 모집한다. 공모 희망 단체는 오는 19일까지 관련 서류를 부산교육청 유초등교육과에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서류와 공연(동영상) 심사를 거쳐 25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공연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에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워 줄 다양하고 질 높은 공연단체가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방학 기간 중·고생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교육청이 중·고교생의 학력 향상을 위해 겨울방학을 활용해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집중 지원에 나선다.

부산교육청은 겨울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결손 지원과 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도움닫기', '인공지능(AI) 활용 수학학습', '학습컨설팅'을 집중 운영한다.

학습도움닫기는 중·고등학교 242개교, 872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것으로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등 교과 보충뿐 아니라, 학습동기 강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인공지능(AI) 활용 수학학습은 중·고등학교 73개교, 1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습컨설팅은 일반고 95개교의 학생 397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김석준 교육감은 "원격수업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결손 회복 과 학력 향상을 위해 학습 지원, 심리·정서 지원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순택

임순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