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기계지원사업 신청 28일까지 접수 경남 함양군이 지리산과 덕유산 청정자연의 맛과 향이 가득 담긴 고종시 곶감 특판행사에서 3일간 6억3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함양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곶감 생산농가의 판로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 동안 상림공원 일원에서 특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사흘 동안 93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 매출 6억3000만 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특판 행사가 열린 상림공원 일원에는 명품 함양 고종시곶감을 직접 만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함양 곶감과 지리산 함양의 농특산물 판매에도 크게 기여했다.
유명 요리사인 이원일 쉐프와 함께하는 곶감 푸드쇼와 케이블 방송 등을 통한 곶감 홍보로 함양고종시 곶감 및 지리산 함양 농특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는 게 함양군의 설명이다.
◇ 설 연휴대비 공공하수처리시설 안전점검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20일부터 28일까지 공공하수처리시설 54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인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 상수도 급수·누수 및 하수도 민원 등에 대한 비상상황에 대처할 예정이다.
조영현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은 "연휴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체제를 유지하여 하수처리와 수돗물공급에 이상이 없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올해 농기계 지원사업 신청 접수…28일까지
함양군은 농민들의 농기계 구입 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농기계 지원 사업(도비, 자체) 신청을 28일까지 접수한다.
지원 자격은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함양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신청인 주소지와 농지소재지가 상이한 경우 주소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종은 트랙터, 이앙기, 논두렁조성기, 콤바인, 동력경운기, 동력분무기 등이다. 지원 금액은 도비지원사업과 자체 지원사업이 동일함으로 100만 원에서 최고 500만 원까지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