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 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 등

박종운 기자 / 2022-01-10 14:16:28
사천문화재단, 사천해전 '장군의바다' 발간
귀농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 접수
홍민희 시장 권한대행, 건설현장 특별 점검
경남 사천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2022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를 모집한다.

▲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 제공]

모집 인원은 16주간 운영하는 대면 강좌 24명과 비대면 강좌 3명으로 총 27명이다.

대면강좌에는 마크라메(매듭공예), 스피치지도사, 심리상담사 등이 올해 신설된다. 이 중 스피치지도사, 심리상담사 과정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비대면 강좌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과정이 시설된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의 전문가 또는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비대면 강좌는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능력을 갖춰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보건소,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 운영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가 15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구강예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치아사랑 체험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칫솔질 등의 구강건강교육과 구강검진 및 맞춤형 구강건강예방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교실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오는 10일부터 2월 25일까지 운영된다. 보건소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150명에 한해 사전예약을 받는다.

참여자들은 유아·청소년기부터 성인기까지 스스로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구강관리법을 습득할 수 있다.

사천문화재단, 사천해전 '장군의바다路' 발간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강의태)이 이순신과 사천해전의 위대함과 그 역사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다룬 '거북선 타고 장군의 바다路(로)'를 발간했다.

'거북선 타고 장군의 바다路(로)'는 사천해전의 역사적 사실을 중심으로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의 활약을 생동감 있게 다룰 뿐 아니라 현재 사천 역사·관광자원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KBS1 대하사극 불멸의 이순신', 'KBS 역사스페셜 이순신 2부작' 등 이순신 관련 드라마와 저서를 집필해 온 윤영수 작가가 저자로 나서 나라를 지킨 장군의 위대함은 물론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고뇌도 세세히 담아냈다.

윤영수 작가는 "사천 바다는 이순신 장군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역사의 바다'이자 사천사람들의 삶의 애환이 녹아 있는 '사람의 바다', 세계 어디 내놔도 손색없을 아름다운 풍광을 가진 '자연의 바다'이다"며 "오랫동안 지켜온 사천 바다의 자부심을 많은 분들께 알리고 자랑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귀농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 접수

사천시가 귀농인과 재촌비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2022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195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만 65세 이하의 세대주로, 전입일 기준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귀농관련 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이다.
 
다만, 농업창업자금은 농촌지역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돼 있고 영농 경험이 없는 재촌비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 홍민희 시장 권한대행, 동절기 건설현장 특별 점검

▲ 사천시장 권한대행 홍민희 부시장이 10일 동절기 건설현장 특별 점검을 벌이고 있는 모습. [사천시 제공]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10일 오후 용궁수산시장 주차타워 신축공사장 등 2개소를 방문,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관리와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점검했다.
 
홍 권한대행은 "건설현장 품질관리를 위해 추운 날씨에는 가급적 공사 일시중지 등 현장관리를 철저히 하고, 건설현장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등 인명피해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