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진주여성대학과정은 지방자치시대 여성의 정치·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부터 진주시로부터 위탁받아, 경상국립대(옛 경남과학기술대)가 운영해 오고 있다.
2009년 제1기 수료생 37명을 시작으로 2021년 제13기 24명의 수료생까지 모두 496명이 참진주여성대학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수료한 여성지도자들은 선배 수료생들과 함께 사회 각 분야에서 봉사활동 및 사회참여 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BAT코리아, ESG 산학협력 협약
경상국립대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소장 장해남 에너지공학과 교수)와 BAT코리아제조(주)는 지난 6일 BAT 사천공장 회의실에서 ESG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자를 딴 것으로, 탄소 중립 시대의 친환경 경영을 뜻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 장해남 소장, BAT 사천공장 김지형 공장장을 비롯한 연구소 연구자들과 BAT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적자원과 기술을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ESG 산학협력 체결과 동시에 'BAT 사천공장의 탄소 저감 기술방안 도출'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자동차공학과 김해지 교수가 총괄책임을 맡고, 에너지공학과 신승구, 박종성 교수가 참여한다.
경상국립대병원, 아이티아이즈와 '마이 헬스웨이' 협약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윤철호)은 지난 5일 경남지역암센터에서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와 '마이 헬스웨이 구축 사업 확대'를 골자로 하는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의료분야 MyData 사업인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 및 실증·확산 추진사업'은 각 병원에 흩어진 개인 의료데이터를 국민이 자기 주도적인 결정권을 가지고 본인의 동의 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경상국립대병원은 건강정보가 흘러가는 고속도로 역할(네트워크 허브) 수행을 위해 울산·경남 1,2차 의료기관과 연계해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병원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의료기술뿐 아니라 의료데이터 분야에서도 경남 지역의 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