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 얼굴' 범이·곰이, 캐릭터몰서 즐겨요

박에스더 / 2021-12-16 11:19:56
평창올림픽기념관·KTX강릉역에 개소 강원도는 평창올림픽기념관과 KTX 강릉역 내에 범이와 곰이 캐릭터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범이·곰이 상품몰'을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

▲ 범이·곰이 캐릭터 상품 [강원도 제공]

개소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도 SNS에 동영상으로 올려질 예정이다. 유명 쇼호스트 이서현이 상품몰과 캐릭터 상품을 소개한다. 캐릭터 상품의 경품을 추첨하고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강원도는 범이·곰이 캐릭터 상품화를 위해 올해 도내 15개 업체에 디자인 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또 캐릭터 상품 10종을 개발해 상품 제작을 희망하는 도내 업체를 12월까지 모집하고 있다.

새로 문을 연 '범이·곰이 상품몰'에서는 디자인 지원을 통해 만든 플라이강원 인형, 그립톡, 비빔밥, 황탯국, 고구마 빵, 고구마 쌀 등 15개 상품이 판매된다. 또 자체 디자인으로 개발된 바디필로우, 등 쿠션, 수면안대, 인형, 가방걸이 인형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우영석 도 대변인은 "범이·곰이 상품몰을 통해 범이&곰이 캐릭터 상품을 도민과 강원도를 방문한 관광객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 도내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품화 사업과 판매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