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는 서울, 분당, 인천, 대구, 광주 등 총 5개 지역기반의 심리상담센터가 각각 특성화되어 있으며, 재학생들의 상담 및 심리평가, 실습, 수련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5개의 지역센터별로 순차적인 릴레이 특강으로 진행되며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먼저 12월 5일 오후 7시 인천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이경란 상담심리전문가의 '그림책으로 여는 마음여행'(반구조화 집단상담 체험)을 '구글미트'를 통해 진행하며 신청기간은 12월 7일부터 13일까지다. 12월 22일 오후 7시 분당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이미옥 팀장의 '서울사이버대를 다니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를 주제로 상담사의 진로에 대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서 12월 29일 오후 7시 서울 심리상담센터에서는 김수정 박사의 'MBTI 제대로 읽기'를 주제로 하여 줌(ZOOM) 비대면 특강을 진행하며 내년 1월 5일 오후 7시에는 이혜일 팀장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을 주제로 줌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특강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내년 1월 12일 오후 7시 대구 심리상담센터에서 이상일 교수의 '시대적으로 다시 살펴보는 스마트폰 과의존과 정신건강'에 대한 줌 비대면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마음치유콜' 서비스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서울사이버대 각 부처의 협조를 통해 실시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독보적인 서비스다. 코로나19 시대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부모를 포함한 삶의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여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음치유콜'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전화로 쉽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접수 후 1 대 1로 전담상담사를 배정, 심리상담전문가에게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케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희망자의 경우 각 지역 심리상담센터에서 대면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9개 학부 41개 학과 2022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금년에 신설된 회화·공예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 등을 비롯하여, 12월 1일부터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 미래융합인재학부 - 국제협력·북한전공, AI·소프트웨어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회화·공예전공(신설), 통합건강관리전공(신설) △ 사회복지대학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심리·상담대학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사회과학대학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 융합경영대학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공과대학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디자인대학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 문화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 국방융합학부(신설학부) - 국방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신설)이다.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김명일 기자 terr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