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취업콘서트…선배들의 경험담·노하우 '쏙쏙'

전주식 기자 / 2021-12-09 13:21:08
2021 직무 릴레이 토크쇼 개최 경북 경산에 있는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달 11월 30일부터 3일간 현직에 근무하는 선배들과 함께하는 '2021 직무 릴레이 토크쇼'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 경일대 졸업생들이 토크쇼를 열어 후배 재학생들에 취업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다. [경일대 제공]

재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현장 토크쇼에서, 현직 활동 중인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관련 전공의 취업 동향과 준비과정에 대해 조언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영화 및 다큐멘터리 감독에서부터 경쟁력 있는 기업 등 11개 기관 및 기업 재직자들이 나서 폭넓은 분야의 정보를 참석자들에 전달했다.

뷰티산업 선도기업 아모레퍼시픽, 독보적인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제조사 상신브레이크, 10여 개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 는㈜한중엔시에스 등 재직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지역 대형 건설회사인 ㈜서한에서 현장 기사로 재직 중인 민수홍(건축공학과 14학번) 씨는 관련 분야 취업 희망자들에 현장이 요구하는 지식과 역량 등을 자세히 설명해 관심을 끌었다.

토크쇼에 참석한 권승원(건축공학과 4학년) 씨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이 이번 토크쇼에 참석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석했다"며 "열심히 노력해 취업에 성공한 다음, 후배들을 위해서 이런 토크쇼에 꼭 참여해 오늘 받은 도움을 그대로 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원철호 대학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이번 토크쇼는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은 물론 앞으로 진로를 선택하여 취업을 준비할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학과가 희망하는 분야의 현직자 선배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