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규 획득

강혜영 / 2021-12-06 15:39:36
흥국화재가 2021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 흥국화재의 권중원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황현용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1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흥국화재 제공]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화재는 지난 3월 23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관련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해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제13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하고 소비자들이 뽑은 호감만족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도 펼치고 있다. 이번 CCM 인증에서 ESG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중원 흥국화재 사장은 "금융소비자에 대한 권익보호는 금융회사의 최우선 가치"라며 "모든 임직원과 영업가족 일동은 책임감을 갖고 유익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혜영

강혜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