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오머는 프랑스 청정지역인 생말로의 해수를 원료로 사용해 화학약품 처리 과정 없이 전기투석과 미세여과를 거쳐 완전 멸균 상태의 등장해수로 제조된 제품으로 해수에 포함된 80종 이상의 풍부한 미네랄 및 미량원소가 비강 점막에 영양을 공급한다.
피지오머를 이용한 코 세척은 콧속 섬모운동을 촉진하고, 염증반응의 감소와 비강 내 상피세포 재생을 유도해서 알레르기비염, 비부비동염, 코감기 등 코 질환으로 인한 증상 완화 및 코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피지오머는 분사방식에 따라 스프레이노즐(115㎖·1개월 이상 영유아 사용)과 젯노즐(135㎖·6세 이상 소아 및 성인 사용)로 나뉘며 유럽의 의약품 우수제조관리기준(EU GMP)의 승인을 받은 생산시설에서 생산된 수입 완제품으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안전한 일반의약품이다.
피지오머는 유럽 특허를 취득한 원웨이 밸브 용기를 사용해 용액이 안에서 밖으로만 분사되기 때문에 외부 오염 물질 유입이 불가하며 방부제 없이 완전 멸균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온 분무를 위해 추진가스를 넣지 않고 압축분무방식을 사용해 코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다.
유유제약이 이비인후과 개원의 대상 비강 질환 처방 현황 서베이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165명 전원이 일부 비강 질환 또는 모든 비강 질환에 비강세척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비강세척 처방 이유에 대해서는 57%의 응답자가 임상 효과가 탁월해서, 25%의 응답자가 가이드라인의 권고에 따라서 처방한다고 답했다.
실제 처방 비율을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의 51%가 30% 이상의 비강질환 환자에게 비강 세척을 처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주로 비강 수술 후 관리, 만성비부비동염, 만성비염, 급성비부비동염 등의 질환에 처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유제약은 코 세척 및 피지오머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산을 위해 피지오머 TV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피지오머 광고는 '우리 아기 코~잠 솔루션'을 메인 컨셉으로 피지오머로 영·유아의 코 세척을 해주면 코가 편안해지기 때문에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다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피지오머 핵심 타깃인 25~44세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자녀들의 편안한 '잠'이다. 편안한 잠은 자녀의 삶의 질 뿐 아니라 여성 본인의 삶의 질까지도 올려 주기 때문이다.
김호진 유유제약 CHC개발마케팅실장은 "2018년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피지오머 TV 광고를 비롯해 유튜브·인스타그램은 물론 포스터·POP 등 약국 현장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망라 전방위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