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범이&곰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박에스더 / 2021-11-25 16:39:12
강원도 대표 캐릭터 '범이&곰이'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한 강원도 대표 캐릭터 '범이&곰이' 전용 부스. [강원도 제공]

매년 10만 명 이상이 찾는 이번 행사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홀 C, D1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강원도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범이&곰이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안녕 자두야' 등 국내 유명 캐릭터들과 함께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150개 기관·업체가 참여해 450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캐릭터 상품 전시, 캐릭터 체험존 및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강원도는 범이&곰이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개설된 범이&곰이 인스타그램(@beomegome_official)을 알리기 위한 팔로우 신청 이벤트를 비롯해 인형 뽑기, 키링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강원도에서 직접 제작한 범이&곰이 캐릭터 상품을(바디필로우, 등쿠션, 마우스패드) 경품으로 마련해 범이&곰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우영석 대변인은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 참가를 통해 범이&곰이가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강원도의 캐릭터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생산된 강원도 기업 상품들을 다수 전시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