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 좋아하는 아이 '진로 상담' 해줍니다"

안경환 / 2021-11-17 07:35:04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26일 온라인 개최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7회 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 게임문화세미나 7회 차 안내 홍보물. [경기도 제공]

이번 세미나는 '게임하는 아이가 갖고 있는 능력'을 주제로 1시간가량 진행된다. '게임세대 내 아이와 소통하는 법'의 저자인 문화심리학자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선다.

이 소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생활인 게임을 통해 보호자도 몰랐던 아이의 능력을 발견하는 방법을 전달해줄 예정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내 아이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싶은 보호자는 오는 25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는 게임을 잘 이해해 자녀와 소통하고 싶은 보호자와 향후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은 청소년 등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게임 진로·커뮤니케이션 세미나다.

앞서 지난 6회 차 세미나에서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분야 전문가인 '신나는미디어교육' 박점희 대표가 보드게임을 활용해 청소년들을 창의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바 있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게임문화센터로 문의하거나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경환

안경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