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우수 건설자재 및 신기술을 보유한 도내 우수 건설업체들과 지자체, 건설 유관 기관 등이 참여한다.
전시장을 세분화한 '건축 트렌드 특별전'은 셀프 집 짓기, 셀프 인테리어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가 진행된다. 홈퍼니싱, 홈퍼니싱, 자재마켓, 캠핑 등 다양한 제품도 전시·판매한다.
특별 홍보관은 실용적인 캠핑카 & 튜닝카 홍보관으로 운영된다. 야외 특설무대에서 평소 접하지 못했던 캠핑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내 참가업체들의 자재·기술로 구성된 '비즈니스관'과 각 지자체 및 유관기관들의 건설시책·관광상품 등을 선보인 '공공분야관'도 마련된다.
공공분야관 중 강원도관에서는 춘천 레고랜와 서면을 잇는 서면대교(가칭) 추진 상황과 춘천~속초, 강릉~제진 철도 노선 및 '역사 조감도'를 볼 수 있다.
도내 도시재생 추진상황을 도민들이 이해가 쉽도록 준비한 영상도 상영된다.
17일 저녁 5시부터는 지자체별 건설·건축 담당 공무원과 참가업체 간 교류의 시간을 갖고 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강원도 관계자는 "도내 건축·건설 부문 활성화 및 도의 특성에 맞는 건설문화 창출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경기 불황이 갈수록 심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건축업계에 이번 박람회가 새로운 활력을 창출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