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P,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에 교구재 무상 지원

박일경 / 2021-10-18 16:39:50
이달 말까지 온라인 신청 단체中 10곳 선정
내년 초까지 키오스크·SW 3개월 무상 대여
한국디지털페이먼츠(이하 KDP)는 시니어 교육용 키오스크를 올해 연말까지 무상으로 대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 한국디지털페이먼츠가 시니어 교육용 키오스크를 연말까지 무상으로 대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 제공]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공공기관 또는 복지단체 대상으로 10곳을 선정해 내년 초까지 교구재 키오스크 및 설치,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3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키오스크 교육이 높은 가격 부담 때문에 원활히 진행되지 않는 점을 감안해 KDP가 올 하반기부터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KDP는 터치비(TouchB) 브랜드로 키오스크 및 스마트상점에 필요한 인터넷, 보안서비스 등을 취급하는 종합 솔루션 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DP는 지난 6월 고령층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한 키오스크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서울 마포구 구립 아현실버복지관에 교육용 키오스크와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키오스크 전문기업의 도움을 받아 개설한 과정이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 계층에 대해 관련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DP 관계자는 "앞으로 인공지능(AI)과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애로와 자영업자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