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 원주서 열려

박에스더 / 2021-09-29 18:47:02
제17대 후반기 회장에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선출

강원도의회가 주관·주최하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오후 4시 원주 지정면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 강원도의회가 주관한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원주에 있는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개최됐다.[박에스더 기자]


개회식에는 김한종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곽도영 강원도의장, 김명중 강원도경제부지사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 본회의에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법령개정 동향 보고와 지방 의정 연수센터 설립 추진 경과보고 등 현안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이어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3대 국제행사로 불리는 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하는 것을 지지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지 공동선언문 채택 건의안'을 의결했다.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제 도입으로 자치분권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자치분권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중앙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