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출근-바다로 퇴근' 강원도 워케이션 어때요?

박에스더 / 2021-09-27 09:42:35
평창·고성서 회차당 3박4일 일정
도관광재단, 10월 10-30일 운영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10월 10일부터 30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재택근무·원격근무자 대상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산으로 출근-바다로 퇴근'을 주제로 한 강원 워케이션 포스터. [강원도 제공]


이번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과 고성에서 한 달간 회차당 3박 4일로 진행된다.

강원도관광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수기에 침체기 이중고를 겪는 강원지역 관광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중 또는 장기 투숙객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를 위해 올 초부터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케이션 참가 대상은 강원도의 우수한 자연환경 속 워케이션을 경험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강원도 평창, 고성군 지역 외 거주자이다. 참가 신청 시 워케이션 참가 동기를  작성해 제출한다.

참가자에게는 3박 4일의 숙박과 함께 해당 지역 관광 프로그램 및 입장권, 관광택시, 렌터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단순 관광이 아닌 워케이션 프로그램인 만큼 오롯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유오피스 공간도 제공된다.

강원도관광재단 관계자는 "올 3월 인터파크와 손잡고 워케이션 기획전을 출시, 약 8000박 이상 판매가 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며 또한 "지난 8일에는 워케이션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헤 국내 최초 워케이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강원도를 국내 워케이션 최적지로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