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에 4개 선정

박에스더 / 2021-09-14 11:21:15
㈜지오앤· ㈜웰파인·농업회사법인㈜횡성맑·유유헬스케어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백년소공인 1개, 백년가게 4개 지정도

횡성군은 '2021년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에 ㈜지오앤, ㈜웰파인, 농업회사법인㈜횡성맑 등 3개 기업이 신규 선정됐고 유유헬스케어는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원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에서 2년 이상 20년 미만 사업을 영위하면서 경영 안정성이 인정되며, 첨단기술 및 특허 보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업체는 앞으로 강원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및 현판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한도 및 이차보전율),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 신용보증재단 보증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 중소벤처기업부 '백년소공인'으로 지정된 일산기계 현판식 [횡성군 제공]


이와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하는 '백년소공인'에는 횡성읍의 일산기계가, '백년가게'로는 횡성읍 함밭식당과 조가네, 박현자네 더덕밥, 우천면 메밀방아용둔막국수가 지정됐다.

장신상 군수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도 유망중소기업과 백년소공인, 백년가게 등으로 선정돼 자긍심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우리 군에서는 경쟁력 있는 업체들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에 힘써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대외 경쟁력과 산업기반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