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축제...'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

박에스더 / 2021-09-13 13:39:04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콘텐츠 주축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7회 횡성한우축제가 코로나19로 온라인 콘텐츠를 주축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펼쳐진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를 다 함께 극복하며 축제를 즐기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제17회 횡성한우축제 포스터 [횡성군 제공]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판매, 공연, 지역 관광지 및 명소 소개, 요리 시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체험, 전시, 경연 콘텐츠 등은 소규모로 분산해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콘텐츠는 유튜브채널 '횡성문화재단TV'와 축제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펼쳐진다. 이를 위해 횡성문화체육공원 내에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온라인마켓'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개·폐막식을 비롯해 횡성쿠킹쇼 3인3색, 스토리파노라마 뮤직비디오, 횡성한우 발골퍼포먼스 'Show&Cook' 등의 영상콘텐츠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콘텐츠로 축제 후원사인 국순당과 함께 횡성한우체험관에서 진행하는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막걸리 빚기&요리체험'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지역 시각·문학예술단체 11팀의 작품 200여 점을 전시하는 '거리예술제'는 횡성문화체육공원, 횡성전통시장, 횡성호수길을 전개된다.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횡성군민 요리경연대회'도 관심거리다.


이 밖에도 지속 가능한 횡성한우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진행하며, UCC 공모전 '오감만족, 횡성 99초', 온라인 퀴즈대회 '횡성 알고, 한우 먹고!'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