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보고서 "평소 약물 알레르기 있어도 백신 이상반응 희박"

이원영 / 2021-09-01 16:51:42
JAMA "알레르기 증상자 98%가 즉각 반응 없어" 평소 약물이나 주사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던 사람들이라도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은 희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1일 UPI통신에 따르면 알레르기 반응이 심한 400명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결과 이 중 98%가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이 지난 31일 보고서에서 밝혔다.


연구 참가자 중 2% 미만(6명)은 '경미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고 1% 미만(3명)은 급성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를 경험했다.

이스라엘 텔하쇼메르 병원 연구원들은 "화이자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률은 일반 다른 백신보다 높다"면서 "그러나 코로나 백신은 치명률을 줄여주고 코로나 팬데믹을 통제할 수단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모든 사람들이 접종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백신 출시 초기에 발표된 데이터에서 480만 명의 백신 접종자 중 29명만이 접종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실험 참가자 중 누구도 알레르기 반응 때문에 병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았으며 모두 2~6시간 내에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밝혔다.

두 번째 백신 접종을 받은 218명의 참가자 중 4명은 2시간의 관찰 기간 동안 미약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KPI뉴스 / 이원영 기자 lw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원영

이원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