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자리박람회 오프라인 면접...9월 2일 원주 개막

박에스더 / 2021-08-30 11:53:35
도로교통공단·관광공사·건보공단, 보훈공단 등 공기업 대상

'2021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의 오프라인 면접이 오는 9월 2일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2일 원주를 시작으로 춘천(7일), 강릉(16일), 홍천(17일)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특히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원주혁신도시 공기업을 비롯해 레고랜드코리아 등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 지난 23일 열린 '2021 온 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 개막식 행사[강원도 제공]


다음달 2일 원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원주권 박람회에는 182명의 채용을 희망하는 31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 가운데 25개 기업은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직접 대면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 내 대표기업인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네오플램 등을 비롯해 54명 채용 계획을 밝힌 원주로 이전할 네오바이오텍이 동참한다. 특히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혁신도시 내 공기업들이 오전 10시부터 1시간 단위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다음달 7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리는 두 번째 춘천권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160여 명의 채용을 희망하는 23개 사가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내년 개장을 앞두고 1700여 명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가 공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 ㈜제3의청춘, ㈜에코비즈넷, ㈜메디안디노스틱, ㈜세바바이오텍, 느티바이오 등 바이오 관련 기업들이 지역특화산업에 맞춘 채용을 실시한다.

그리고 춘천 행사장에는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과 일부 기업 대표 간 온라인 기업탐방 설명회도 진행된다. 다음 달 16일 강릉 과학산업진흥원에서 열리는 강릉권 오프라인 행사에는 23개 기업이 참여해 120여 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강릉 박람회에서는 강원랜드가 채용설명회를 열고 신입사원 채용 계획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미코세라믹스, 주식회사기연, ㈜와이테크, 인베스트세라믹(주), ㈜보부하이테크 등 세라믹 산업 기업들이 채용을 실시한다.

강원도일자리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19 팬데믹에 따른 강화된 방역 조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사전 신청자만 출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