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 첫걸음 떼다

박에스더 / 2021-08-30 11:44:02
평창군, 엘텍코리아(주)에 센터부지 15만 5675㎡ 매각

평창군은 엘텍코리아와 지난 27일 오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사업부지(진부면 호명리 일원·15만5675㎡)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왕기 평창군수(왼쪽)와 김세호 엘텍코리아 대표가 지난 27일 평창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토지매각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창군 제공]


엘텍코리아는 지난 4월 강원도, 평창군과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에 대한 투자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엘텍코리아는 약 3600억 원을 투자해 약 5000 평 규모의 데이터센터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약 3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은 앞으로 산업단지 조성 개발사업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한다. 그리고 내년 상반기 중에 착공해 2024년 강원유스동계올림픽 전에 준공될 예정이다.

김세호 엘텍코리아 대표는 "평창군과 추진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의 시작단계인 부지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시작뿐 아니라 마무리도 완벽하게 추진해 평창군이 정보·통신 산업의 선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의 조성은 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다양한 인구 유입을 이끌어 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엘텍코리아와 함께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적극적 행정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