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7일 오후 1시부터 도내 청소년들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정책제언대회를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진행한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지원기관으로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청소년 기본법 5조의2)의 실현을 목적으로 청소년 정책제언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청소년 23개 팀이 지원했다. 이 중 예선에 합격한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정책제언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한다. 심사위원 5명이 정책 제안 창의성, 논리성, 기여도, 실현 가능성 및 타당성 등을 토대로 심사해 최종 3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수상팀에게는 총 220만원(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당일 정책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강원도의회, 강원도교육청에 정책을 전달해 해당 정책들은 관련 기관 및 부서에서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석연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강원도 청소년 정책 제언대회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좀 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