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치경찰위, 교통사고 다발구역 개선대책 마련 지시

박에스더 / 2021-07-27 16:26:42
▲ 지난 6월 29일 강원도청 앞 광장에서 강원도 자치경찰의 날 선포식을 기념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27일 오전 10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대회의실에서 제11차 회의를 개최하고 '교통 사망사고 현장 합동점검 결과 및 개선대책 수립' 등 안건을 처리했다.

위원회는 강원도경찰청의 자치경찰 사무에 대한 평가를 위한 치안 종합 성과평가 시행계획과 휴·복직자 처리 등을 위한 자치경찰 사무담당 공무원 인사발령 등 6건을 심의했다.

위원회가 도 경찰청에 도민 안전을 위한 개선대책 마련을 주문한 1호 안건 '교통 사망사고 현장 합동점검 결과 및 개선대책 수립' 건을 의결했다. 위원회는 매년 1건 이상의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사망 1, 부상 5)한 춘천시 사북면 지촌리 사고에 대해 관계기관 합동점검(7.19.) 결과를 보고받고, 이와 유사한 장소나 구간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 '자치경찰 사무 성과향상 우수사례 선정·포상계획'과 '안전속도 5030, 개인 이동장치(PM) 안전 운행 홍보캠페인 및 단속 활동' 등을 의결, 최종 선정했다.

회의 종료 후 여름경찰관서(동해 망상, 속초) 휴가철 관광지에서 봉사하는 지역 경찰을 위문 방문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