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베트남 의료기기 수출 기업 대상 '웨비나' 개최

박에스더 / 2021-07-12 04:22:31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 이해를 주제로 16일 오후 2시 유튜브 생중계

강원도는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의 이해'를 주제로 16일 도내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웨비나(웹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에 대한 도내 기업들의 이해와 시장 진출을 돕고자 준비했다.
 

▲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의 이해' 웨비나 썸네일 포스터[강원도 제공]


첫 번째 세션은 베트남 보건부 산하 의료기기 및 의료 건설원 센터장이 베트남 의료기기 수출입 현황, 인허가, 공공 조달 참여방안 등을 발표한다. 이어 참가기업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베트남 진출 성공사례 세션으로, 김경욱 VIKOMED 영업본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베트남 진출 시 애로사항과 해결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VIKOMED는 베트남 레이저 테크롤로지와 한국의 GEMSS 메디컬 시스템간 합작투자 회사로 2007년 설립, 베트남 최초 X-ray 및 의료기기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본 웨비나는 '2021 강원의료기기 세미나 연계 수출상담회'사업의 일환으로, 자세한 내용과 모집 공고문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전등록 시 행사 전일 유튜브 접속 경로를 개별 안내받을 수 있다.

한성규 강원도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베트남 의료기기 산업동향과 현지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수출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